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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퀴비(Quibi), HBO맥스, 피콕, 2020년 스트리밍 시장의 판을 흔든다 좋은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3. 2. 13:14

    스트리밍 시장의 성장은 우리의 의견 이상이었다. 인터넷 속도가 빨라졌다 하더라도 내려받아 영상을 보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시청이 가능하지만 굳이 환경에 따라 영상이 끊기는 짜증나는 상황이 벌어질 수 있는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할까 하는 것이 스트리밍 시장이 요즘처럼 커지기 전에 나쁘지 않은 소견이었다. 어쩌면 많은 사람의 소견이었을지도 모른다.결과는 그다지 나쁘지 않아서 신통치 않다. 기술/환경과 넷플릭스, 유튜브와 같은 플랫폼 공룡의 공세로 우리는 다운로드보다 스트리밍에 익숙한 시대에 살고 있다. 오히려 정예기를 내려받아야 할 때로 이 불편함이 느껴질 정도다.소액정기결제로보고싶은콘텐츠를어떤환경에서도쉽게볼수있다.불법 다운로드 때문에 경로를 채우고 다운로드하고 비록 불편으로 법적 제재를 받지 않느냐는 괴팍한 마귀 소음을 커피 2잔을 포기하는 돈이면 모두 상쇄할 수 있다.유튜브와 넷플릭스 그 영향을 받아 거대한 이 2개의 플랫폼의 괴물이 기존 시장을 소급해서 삼키는 것을 보고 새로운 사업자들은 진입할 생각할 수 없다고 생각했는데, 용기 있는 기업들이 나쁘지 않고 나쁘지 않다.무엇보다 매력적이었다.모바일 온리, 넷플릭스 틱톡 버전 Quib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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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번 CES2020에서 혜성처럼 그와잉타 나는 서비스입니다.모바 최초 온리를 목표로 해, 모바 최초만이 가능한 사건을 고민했다고 한다.가로세로 화면의 전환에 의해서 영상이 새롭게 표시되고(스토리는 계속 된다.스토리에 의한 진동, 카메라, 유저 위치 기반에 따른 기능이 있다.콘텐츠 자체의 재미와 함께 하드웨어 기술을 총집합한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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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난해 1년간 가장 주목된 미디어 중 본인은 티크토ー크은 아닐까 생각합니다.Z세대를 중심 타겟으로 15초의 영상을 제공하는 틱톡을 쵸소움 접했을 때에 의견은 '가 정신사 봉잉웅 영상을 왜?'였지만, Z세대는 틱톡에 열광했어요.요즘은 데이비드 베컴을 모델로 타깃 고객층을 열어 본 인가는 선전도 진행 중이며, 틱톡과 미팅을 하고 그 다소움당쟈에 들은 내용은 실제 글로벌 기준으로 타깃 고객층이 확산되고 있고 국내의 경우에도 20대 비중이 점차 증가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tvN에서도 나영석 PD가 6분 콘텐츠이다'라키남'을 제작/공개했는데 반응이 꽤 뜨겁다고 들었다.TV에서 바로 폼 콘텐츠를 보는 날이 오다니. 조만간 비슷한 콘텐츠가 쏟아져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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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퀴비도 짧은 콘텐츠를 소비하는 시대에 맞춰 쇼트폼 영상을 제공하는 사전 계획이었다.Z세대를 공략하고 있는 틱톡의 선례와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의 강점을 융합한다는 감정인데 향후 움직임이 무척 기대된다.​ 크이비은 올해 4월 발매의 목적이 스스로 국내 서비스할지는 아직 미정이었다 강력한 오리지널 콘텐츠 기반으로 새롭게 출범하는 OTT, 'HBO 맥스', '피콕'


    워너미디어와 NBC유니버설은 자사의 콘텐츠를 넷플릭스에 제공하는 것을 중단하는 절차를 밟았다.워너미디어는 HBO맥스라는 OTT를 만들려는 의도로 통신사 AT&T를 통해 서비스를 공급합니다.프렌즈, 왕좌의 게이야 빅뱅 이론을 비롯한 한가지 800개 이상의 영화와 애니메이션을 공급할 의도이다.NBC유니버설은 피콕을 내놓겠다는 의도지만 피콕도 오리지널 콘텐츠를 중심으로 사용자 유입을 유도할 것으로 보여 NBC유니버설의 인기 시리즈를 그대로 공개하려는 의도다.​ ​ 이 모든 플랫폼은 2020년에 공개된다.new 게이다 체인저가 등장할 수도 있다는 기대감에 미디어 업계의 큰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국내 시장도 글로벌 OTT 사업자를 견제하고 티빙, 웨이브, 시즌 등 OTT의 다양화가 이뤄지고 있지만 아직 콘텐츠 과인 플랫폼의 완성도가 상대적으로 약하다는 고민을 지울 수 없다.기사를 찾아보면, 모든 OTT 사업자가 오리지널 컨텐츠의 강화, 합리적인 요금제, 편리한 UI, UX등의 장점을 과배열하고 있지만, 틱톡=쇼트 폼/넷플릭스=오리지널 컨텐츠라고 하는 강력한 브랜드 기술이 연상되지 않는 것이 뛰어나다.'우린 다 좋아요'보다는 '우리는 다른 건 몰라도 이 하한선은 잘해요'라는 선택과 집중이 필요한 시기가 아닐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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